한화디펜스 "2025년까지 매출 2조3천억원으로" 비전 제시
↑ 한화디펜스 |
한화디펜스(옛 두산DST)가 10년 뒤 매출 규모를 4배 수준인 2조3천억원으로 확대해 글로벌 방위산업체로 올라서겠다는 비전을 내놨습니다.
한화디펜스는 20일 경남 창원 풀만호텔에서 신현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新) 비전 선포식을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펜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방위산업 리더'라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한화디펜스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매출 1조2천억원을 돌파하고, 2025년에는 매출 2조3천억원 규모의 글로벌 종합 방위산업 리더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내놨습니다.
이를 위해 각 사업부문이 비전 목표를 확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 독립적(Stand-alone) 가치 제고 ▲ 시너지 극대화 ▲ 미래사업 준비를 3대 추진 전략으로 설정했습니다.
먼저 국방 정책과 연계해 안정적인 물량을 유지하면서 추가물량을 수주해 사업 규모를 더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화디펜스의 독자적인 수주·기술 역량을 높인다는 구상입니다.
또 한화그룹의 방산 3사(한화·한화테크윈·한화탈레스)와 기술 융합, 솔루션 확보 등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으로 해외수출을 확대한다는 구상입니다.
끝으로 융·복합 항법 솔루션, 레이저 제어기술, 전자기식 발사장치 등 핵심기술을 활용해 미래 무기체계를 선도하며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복안입니다.
신현우 대표이사는 "한화디펜스는 한화그룹의 핵심 성장축인 방산 부문의 주력회사로서 그룹이 글로벌 방산 선두그룹으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열정과 자부심을 품고 새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하자"고 격려했습니다.
한화디펜스는 한화테크윈, 현대로템과 함께 국내 3대 지상무기 제조업체입니다. 5월 한화그룹에 편입되며 사명이 두산DST에서 한화디펜스로 바뀌었습니다.
장갑차, 대공 무기, 유도무기, 발사대 등을 제작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화디펜스가 보유한 지상장비 기술과 고정밀 항법, 솔루션, 레이저 등 미래 신무기 기술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한화디펜스가 앞으로 더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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