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팩트의 매진율은 시즌3(2014년 10월)부터 상승했다. 시즌3 46.2%를 기록한데 이어 시즌4(2015년 3월) 43.1%, 시즌5(2015년 10월) 98.5%, 시즌6(2016년 4월) 85.7% 등 매회 홈쇼핑업계에서 기록적인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GS샵에서는 지난해 9월13일부터 약 10개월동안 56회 방송에서 연속매진 행진을 펼쳐 ‘완판팩트’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지난 달 출시된 시즌7 ‘에센스 커버팩트 VX’는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판매방송 16회 내내 100% 매진율을 기록 중이다. 커버팩트의 성공요인은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가 꼽힌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함께 수분과 커버력을 갖춘 제품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이같은 제품력에 힘입어 구매 연령층이 확대되면서 주요 타깃이었던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구매비중이 증가했다. 커버팩트는 홈쇼핑 누적매출 2280억원, 누적판매량 300만세트(1500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오프라인으로 판매채널을 확장, 지난해 12월 신규 시내면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대부분의 면세점에 입점했으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과는 제품력과 가성비에 의한 소비자 신뢰로 이룬 성과”라며 “‘에센스 커버팩트’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낸 원조답게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