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도자기 |
한국도자기 '궁'은 모란꽃을 주제로 중후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제품이다. 여기에 골드라인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배가시켰다. 제품에 새겨진 모란은 부와 풍요를 상징한다. '궁' 디자인은 한식기세트, 구절판, 면기, 커피, 다기세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초충도' 제품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여뀌·부용화·양귀비 등을 주제로 전통미를 살렸다. 여기에 오방색을 이용해 고전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반상기, 전통다기, 궁중보석함, 뚜껑머그, 접시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됐다.
'트위그뉴욕'은 뉴욕 현지 디자이너들과 기획해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평범한 일상 생활 속 순간의 아름다움을 위해 기획됐다. 미국 주요도시의 라이프트타일 스토어, 아트갤러리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디자인 중심의 부티크 스타일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도자기가 큐레이팅한 '오디너리오브젝트' 프로젝트 중 하나인 부팡앤브로큰하트도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 제품은 자신만의 독특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켄드라 댄디 디자이너의 유머러스한 일상의 패턴이 반영된 테이블 웨어다. '자연이 가장 훌륭한 디자이너'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과일·플라워 프린트에 작가의 감성을 담은 제품이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