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VR/ AR 등 첨단 IT 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뷰티&트렌드와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까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다. BP홀딩스그룹이 주최하고 저장란디에정보기술유한공사가 주관사로 참여했으며 절강성 선전부와 항저우시, 코트라(KORTA) 항저우 무역관 등이 후원했다. 뉴트리바이오텍, 뉴옵틱스, 인팩, 일렉스 외 로트리, BPMed코스메틱, 라이트앤슬림, 퍼더마(Ferderma), 언니들의 아지트, 크레모랩(CREMOLAB), 마린팩(MarinePack), 미랑(Mirang), 더 피유(The PIU), 토비코(TOBICO), 에스엔티 푸드(SNT FOOD), 유이앤루이 등 약 180개 업체가 참가했다.
박람회에서는 모든 참가업체 제품들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는 왕홍 마케팅이 BP홀딩스그룹에 의해 진행됐다. BP홀딩스그룹이 운영하는 정품 온라인 쇼핑몰인 후디에몰에도 참가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할 계획이다. 후디에몰은 현재 중국, 한국, 미국, 독일 등의 유명 제품 1만2000여종이 등록돼 있으며 통합물류시스템을 이용해 전 지역에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샤오젠 BP홀딩스그룹 대표는 "알리바바 본사가 있는 중국 항저우는 쇼핑과 유통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온라인 결제, B2B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운영체제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업도시로 이곳에서 한국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해 보람을 느꼈다"며 "혁신적인 IT기술
한편 박람회 개최 이튿날에는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열려 초소형 메탈태그를 개발한 네톰(NEThom)이 우승을 차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