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패션잡화나 프리미엄 가전 위주였던 해외직구 품목이 샴푸와 치약 등 생필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해외직구 과정이 간편해지고, 생활용품에 들어간 화학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무해성분 제품 종류가 상대적으로 다양한 해외제품을 많이 이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베이코리아의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에 따르면 올해 1~4월 해외직구 생활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증가했다. 바디클렌저(240%), 치약(224%), 칫솔(145%)구매가 크게 늘었고, 샴푸·린스(44%)와 비누(16%)도 작년 동기보다 더 팔렸다.
세제류에서도 욕실주방세정제(944%)가 작년보다 10배 이상 팔렸고, 유리세정제(567%), 액체세제(430%), 섬유유연제(110%)도 해외직구 구매량이 2~6배까지 증가했다.
신현호 G9글로벌팀장은 "과거 해외직구가 고가의 물품을 저렴하게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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