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킨푸드 기업회생/사진=스킨푸드 홈페이지 캡처 |
화장품 로드샵 대표주자 중 하나인 스킨푸드가 경영악화로 지난 8일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했습니다.
스킨푸드는 "과도한 채무로 유동성 확보가 어려워 경영 정상화를 위해 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2004년 설립된 스킨푸드는 2012년까지 연 매출 2000억원과 영업이익 150억원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2014년 해외 진출 이후 경영 상황이 나빠졌고 최근 4년 연속으로 영업 손실을 기록하며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 2015년 메르스 사태, 2016년 사드 갈등 등으로 중국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하락세에 큰 영향을 줬습니다.
스킨푸드는 올해 말 만
스킨푸드 측은 회생절차가 개시되면 해외 사업권 일부 매각을 통해 단기유동성을 확보하고 재무구조를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재고자산 정비, 내부 시스템 고도화, 원가 및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N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