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제일기획] |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 제일기획은 본사와 해외법인, 자회사를 합쳐 은상 2개와 동상 3개 등 총 2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의 원쇼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지난 1973년에 출범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 D&AD와 함께 전세계 광고업계에서 가장 위상 높은 광고제로 꼽힌다.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 광고제 중 출품 규모가 가장 커 올해는 전세계 73개 국가의 약 2만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캠페인인 굿 바이브 프로젝트(Good Vibes Project)는 디자인 부문 은상(Silver Pencil) 등 3개를 수상했다. 모스 부호와 스마트폰 햅틱(촉각) 기능을 활용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돕는 모바일 앱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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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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