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제약 임직원들이 북한산국립공원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구급함 위치와 산행 안전수칙 등이 담긴 지도를 배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동국제약] |
캠페인에 나선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가을 산행을 나온 등산객들에게 구급함 위치와 산행 안전수칙이 기재된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지도에는 산행 전 준비운동과 올바른 보행법, 사고가 발생했을 때 유형별 응급처치 및 대체법 등 안전수칙도 자세히 안내돼 있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가을에는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와 젖은 낙엽 등으로 산악사고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탐방객들이, 산행안전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통해 사전에 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를 숙지하여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하고,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은 올해 6월초부터 7월말까지 약 2개월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국립공원 지도를 신청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해, 약 35만부의 지도가 신청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동국제약은 8월에는 온라인에서 국립공원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동국제약 마데카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19개 국립공원의 산행 안전 지도를 PDF 파일로 편리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