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나영 기자] ‘2013 SBS 연예대상’은 나눠주기, 몰아주기 시상식이 아닌 출연진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선사했다.
지난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2013 SBS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생중계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방송인 신동엽, 김원희와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크리스탈이 공동 MC를 맡은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정글의 법칙’과 ‘런닝맨’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정글의 법칙’은 김병만의 대상, 방송작가상, 베스트 챌린저상(안정환, 오종혁), 베스트 스태프상, 인기상(김성수, 조여정), 우정상(류담)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런닝맨’은 최우수 프로그램상, 시청자가 뽑은 인기상, 남자 우수상(김종국, 하하), 여자 최우수상(송지효), 우정상(이광수) 등 5관왕에 오르며 올해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그러나 유재석의 무관은 시청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 사진= 2013 SBS 연예대상 방송캡처 |
‘2013 SBS 연예대상’은 많은 스타들의 눈물이 진정성있게 다가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파워 FM부문 라디오 DJ상을 받은 정선희는 “감히 상상할수도 없던 지난 몇 년이었기에 저한테는 대상 이상의 의미를 가지는 상이다. 라디오를 통해 말을 걸어주는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버티고 즐기게 해준 하나님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리며 끝났다고 생각했을 때 손을 내밀어준 SBS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휘재와 베스트 커플상을 탄 장윤정은 한 해 구설수에 오른 힘든 시기에 대해 언급하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장윤정은 “2013년 한해는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결혼도 했고 아이도 생기는 행복한 일도 생겼다. 모질다고 느껴질만큼 힘든 시기도 견뎠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내 이름이 오르는 시끄러운 일들로 송구스럽게 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듀서상을 받은 강호동도 눈물을 보이며 “과분한 상을 그동안 많이 받았는데, 이 상은 참 특별하게 느껴진다. 동료이자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이라 할 수 있는 PD님들이 주는 상”이라며 “더 잘하라는 따뜻한 마음과 질책이 있는 상이라 느껴진다. 내년에 진심을 담아 더욱 전진하겠다”라며 마무리했다.
축제의 장에 걸맞게 축하무대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먼저 박준규, 김종민, 광희는’엑소S’라는 이름으로 그룹을 결성해 아이돌 그룹 엑소(EXO)와 1부 오프닝 무대로 ‘으르렁’을 선보였다. 또한 크레용팝과 SBS 예능프로그램 ‘붕어빵’ 어린이들과 합동 공연을 펼쳤고, 1부 엔딩 무대를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 중인 네 명의 사위(함익병, 김보성, 김일중, 남재현)이 ‘무조건’을 열창했다.
이외에도 이효리가 ‘웃찾사’ 멤버들과 콩트를 선보였으며, 컬투가 현장에서 즉석으로 ‘컬투쇼’가 펼쳐며 사전에 출연자들로부터 대상 후보에 관한 사연을 받아 이를 소개하며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오종혁과 예지원은 실제 공연 중인 뮤지컬 ‘그리스’ 팀과 함께 무대를 꾸며 시상식의 묘미를 한층 높였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
2013 SBS 연예대상 수상명단
▶대상 = 정글의 법칙 김병만
▶남자 최우수상 = 힐링캠프, 붕어빵 이경규
▶여자 최우수상 = 런닝맨 송지효
▶남자 우수상 = 런닝맨 김종국, 하하
▶여자 우수상 = 힐링캠프 성유리
▶우수상(코미디 부문) = 웃찾사 안시우, 남호연
▶최우수프로그램상 = 런닝맨
▶최우수 코너상 = 웃찾사-종규삼촌, 웃찾사-정 때문에
▶우수프로그램상(버라이어티 부문) = K팝스타3
▶우수프로그램상(토크쇼 부문) = 힐링캠프
▶베스트챌린지상 = 정글의 법칙 오종혁, 안정환
▶베스트엔터테이너상 = 스타킹 박준규, 김종민, 황광희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 = 자기야 함익병
▶신인상(코미디 부문) = 웃찾사 김정환
▶신인상(MC 부문) = 한밤의 TV연예 수영
▶프로듀서상(라디오 부문) = 컬투쇼 컬투
▶프로듀서상(TV부문) = 스타킹 강호동
▶인기상 = 정글의 법칙 김성수, 조여정
▶우정상 = 정글의 법칙 류담, 런닝맨 이광수
▶시청자가 뽑은
▶방송작가상 = 짝 조정운, 정글의 법칙 주기쁨, 최백호의 낭만시대 강의모
▶라디오DJ상 = 정선희(파워FM), 노사연 이성미(러브FM)
▶아나운서상 = 김민지 아나운서
▶베스트팀워크상 = 붕어빵
▶베스트패밀리상 = 자기야-백년손님
▶베스트커플상 = 도전천곡 장윤정, 이휘재
▶베스트스태프상 = 정글의 법칙
▶사회공헌상 = 심장이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