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글로벌 음악회사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대표 양범준)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11일 “금일부터 24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그룹 유니크루(UNICREW) 2기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유니크루는 ‘유니버설뮤직 크루’(Universal Music Crew)의 줄임 말로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되며, 주로 유니버설뮤직에서 유통, 주최하는 앨범과 공연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유니크루 2기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총 50명의 멤버로 구성된다. 음악을 좋아하는, 또는 음악/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을 꿈꾸는 20대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에 참여한 서포터즈들에게는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상품이 정기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유니버설뮤직이 주최하는 공연 및 강연회에도 무료 초대된다. 또한, 활동 종료 시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시상과 함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3월24일까지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전화면접 등 총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 초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문의는 이메일(info.kr@umusic.com)을 통해 가능하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관계자는 “음악을 사랑하고 뮤직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20대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하고자 기획되었다. 유니크루는 회사의 상품과 소식을 알리는 일반적인 브랜드 서포터즈의 개념을 넘어, 회사와 가깝게 소통하며 자신의 음악적 경험과 지식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인재 채용 시 가장 먼저 지원할 수 있는 특별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