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가수 JK 김동욱이 참여한 OCN 주말드라마 ‘터널’ OST ‘세상은 다시’가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터널’의 타이틀곡인 ‘세상은 다시’는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와 신디사이저 연주가 돋보이는 편곡을 통해 범죄수사물 장르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다. 기타 비브라토 선율과 베이스의 반복적인 리듬 위로 JK 김동욱의 중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고, 곡이 진행될 수록 퍼즈 기타의 강렬한 락사운드와 JK 김동욱 만의 허스키한 창법이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모든 사람의 삶은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흘러가고 있는 주인공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작사가 하멜리의 가사는, JK 김동욱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되어 OST에 대한 기대를 한 껏 높이는 한편, 작곡과 편곡, 프로듀싱에는 tvN ‘디어 마이 프렌즈’, OCN ‘보이스’ 등 인기 드라마 OST를 통해 호흡을 맞추었던 이상훈 작곡가가 참여해
2년 동안의 음악작업을 끝으로 최근 싱글 ‘유니버스(Universe)’를 발표한 JK 김동욱은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곡 ‘세상은 다시’를 통해 4년 만에 OST 가창자로 참여해 음악적 행보를 넓히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