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 K-POP 차트 론칭 사진=빌보드 코리아 |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설적인 음악 미디어 빌보드가 아시아 시장 확장 전략의 중심 콘텐츠로 K-POP을 선정했다. 또한 빌보드 코리아, (주)한국 빌보드를 설립하여 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음악차트의 전설 빌보드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을 앞세워 ‘빌보드 코리아’로 국내에 컴백한다. 전 세계 K-POP 팬들과 음악산업 종사자들의 K-POP 관련 뉴스 및 차트 제공에 대한 니즈를 적극 수용하여, 빌보드 본사와 빌보드 코리아가 지난 1년 6개월 동안 완성도 있는 미디어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빌보드 코리아는 글로벌 K-POP 팬들에게 K-POP 소비의 갈증을 풀어줄 전문 차트는 물론, 관련 뉴스를 미국 본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빌보드 코리아의 김진희 대표는 “빌보드 코리아의 런칭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국 음악산업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중요한 이벤트”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글로벌 K-POP 팬들은 인지도 있는 메이저 음악 미디어를 통해 양질의 K-POP 관련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적었다”라며 “이번 빌보드 코리아의 론칭을 통해 글로벌 K-POP 팬들은 더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K-POP 차트를 소비하고, 깊이 있고 전문적인 뉴스를 소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빌보드 부사장 실비오 피에로룽(Silvio Pietroluongo)은 “빌보드는 K-POP HOT 100을 다시 서비스하게 됐다. 영향력 있고 급성장하는 K-POP 시장의 일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 앨범 판매, 방송 차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국 가요계에서 가
한편 빌보드 코리아는 K-POP의 세계화 현상을 더욱 부흥시킬 뿐만 아니라 한국 음악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라이프 스타일, 뷰티, 패션 관련 분야까지 다루며, K-POP과 라이프스타일이 접목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