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킹덤 로맨스는 별책부록 사진=넷플릭스 |
25일 넷플릭스 측에서 ‘킹덤’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비롯해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오후 공개되는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김은희 작가와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이 합류하며 국내외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례적으로 시즌 1 런칭 전에 시즌 2의 제작을 확정 지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만화와 소설의 중간 형식을 취하는 그래픽 노블 ‘Polar: Came With the Cold’을 원작을 둔 ‘폴라’는 은퇴를 앞두고 자신의 막대한 퇴직금을 둘러싼 음모에 말려든 최고의 청부 살인자 덩컨이 젊고, 민첩한 킬러들과 마지막 대결을 펼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 배우 매즈 미켈슨이 출연하며 기대를 모았다.
오는 26일 첫 방송 되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또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출판사를 배경으로 책을 읽지 않는 세상에서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로, 9년만에 드라마로 복귀를 알린 이나영과 매 작품마다 환상의 케미를 자아낸 이종석이 만나 캐스팅 소식만으로 수많은 팬을 양산했다.
스펙은 넘치지만 나이는 많고 센스는 부족한 고스펙 ‘경단녀(경력단절 여성)’, ‘강단이’로 돌아온 이나영은 캐릭터의 이름처럼 재취업에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강단 있는 모습을 선보일 예
뿐만 아니라 영화 ‘상류사회’, SNL 제작진이 참여한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국경없는 코난 투어’ 등 다수의 작품이 넷플릭스에서 보여진다.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