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권영일, 이하 ‘검블유’)가 오늘(25일) 종영한다.
‘검블유’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현대인들의 일상을 무의식적으로 지배하고 있지만 베일에 감춰진 포털 업계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24일 방송된 ‘검블유’ 15회에서는 의미있게 사랑했지만 이별을 선택한 배타미(임수정 분)와 박모건(장기용 분) 커플이 박모건 어머니의 장례식장에서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연애를 시작한 차현(이다희 분)과 설지환(이재욱 분)은 눈물과 웃음이 공존했다. 설지환의 입대를 한 달 앞두고 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풋풋한 연애 초기의 모습과 헤어짐이 임박한 커플의 안타까움을 동시에 그려내며 달달함을 더했다.
송가경(전혜진 분)과 오진우(지승현 분)의 이혼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기도 했다.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은 두 사람은 여전히 함께 살고 있었지만 이혼 사실이 알려지며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게 됐다. 이혼한 두 사람은 여전히 서로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드러냈다.
제각각 로맨스를 그려왔던 세 커플 로맨
아울러 정부가 포털을 통해 전국민의 개인정보를 멋대로 들여다보려는 시도를 진행했다. 정부로부터 포털의 자유를 지켜내기 위해 과연 배타미, 차현, 송가경이 어떤 결정을 할지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검블유’ 최종회(16회)는 25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shinye@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