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서지경 객원기자 ]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닭다리와 철새 비행 법칙에 대한 정답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배우 서현철이 출연해 문제아들과 문제를 풀었다.
첫 번째 문제는 ‘우리가 모르는 치킨 닭다리의 비밀’이었다. 서현철은 문제를 듣고 “사실 다리가 아닌 거 아니냐. 잘 발달된 가슴 근육일 수 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용만은 “닭을 보면 다리 살이 다 다르다. 닭마다 다리 굵기가 다르고 두 다리가 크기가 다르다”며 “두 다리가 근육이 다르다”라고 예측했다. 이를 듣던 정형돈은 “두 다리의 맛이 다른 거 아니냐”라고 말했고, 정답을 맞았다. 닭은 왼발잡이어서 쫄깃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왼다리를,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면 오른다리를 먹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으로 철새들의 ‘V’자 대형 법칙에 대해 문제아들은 정답을 유추했다. 김숙은 “체력이 좋은 얘가 제일 먼저 가고 다른 얘가 교대를 해주는 거 아니냐”라고 말했다. 그러자 정
리더 철새의 고통 분담을 위해 교대업무를 한다는 법칙이 정답이었다. 이런 대형을 이용하면 혼자서 나는 것보다 훨씬 오래 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