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미디어그룹이 글로벌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와 공동으로 항암 분야 발전의 근간이 되는 암명의와 병원에 대한 연구를 진행, 발표한다.
매경미디어그룹이 6월 19일과 20일 개최하는 ‘국제암엑스포 2013’에서 이뤄지는 연구 발표 ‘2013 암명의 & 병원 연구’는 국내 항암발전을 지휘하는 암명의와 병원을 의료전문가와 환자 설문을 통해 선정·발표하는 시간이다.
이번 발표는 매경헬스와 딜로이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암 치료분야의 객관적 평가 지표를 통해 선진화된 암 치료, 환자 중심의 암 치료란 무엇인지에 대한 담론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순히 암 치료 지식을 제공하는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어 암 치료를 위한 현명한 선택은 무엇인지에 대한 지혜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내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기술력 및 인프라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 선진국의 98% 수준 또는 특정 암 종(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등)은 이미 선진국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이번 발표가 가지는 의미는 더 클 것으로 전망된다.
‘2013 암명의 & 병원 연구’는 ‘국제암엑스포 2013’ 첫째 날인 19일 오후 리셉션 행사에서 발표되며 같은 날 오전 포럼행사에서는 암명의와 병원의 선정 배경 및 과정, 조사방법 그리고 최종발표까지 일련의 과정이 담긴 연구 보고서가 소개된다.
이번 선정은 세계 1위의 컨설팅 기업인 딜로이트 컨설팅과 공동 연구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답보하게 됐다. 선정은 4월 30일까지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이뤄진다.
매경헬스는 이번 연구 발표와 더불어 암 치료
◆ ‘2013 암명의 & 병원 연구’ 발표
주최 : 매경미디어그룹, 딜로이트 컨설팅
장소 :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 307호
일시 : 2013년 6월 19일 오후 7시
문의 : 02)2000-5803
홈페이지 : www.cancerexpo.org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