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돌침대(미건의료기대표 이재화)에서는 업계최초로 온도조절기에서 조차 발생하는 전자파를 해결하였다. 이번 기술개발로 돌침대에 대한 전자파논란의 종지부를 찍었다는게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현재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는 실용신안 출원하고, 제품으로 상용화하여 시판중이다.
(주)미건의료기는 품질우수기업으로서 2001년 ISO9001 인증, 2005 년 ISO13485 인증, 2009년 KGMP인증 등 각종 품질관련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미건의료기의 기술력을 근간으로 현재 수출중인 전 세계 42개 국가의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온돌문화를 재현한 돌 침대의 홍보 및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다.
이재화 미건의료기대표는 “우리나라 나아가 전세계인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국제품질규정에 준하여 만들었다”고 개발의 배경을 밝혔다.
↑ 업계최조, 온도조절기부위까지 전자파 해결 미건돌침대 |
미건의료기 기술본부장은 “까다로운 국제표준 기술에 준하여 개발하였으며, 밤낮 구분없이 연구에 매진한 성과다. 머리맡에 장착되어 있는 온도조절기 장치부분에 대한 전자파 차단 테스트를 통과하였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라며 기술개발이 녹록치 않았음을 토로하였다. 이는 2015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등으로 기술력 인증으로 이어지고 있다.
머리맡에 설치되어 있는 온도조절기서 다량의 전자파가 방출되고 있다는 것은 업계의 오랜 공공연한 비밀이었는데, 미건의료기에서 이를 해결한 것으로서 전자파 걱정없는 돌침대 SB-70
업계관계자들은 “전자파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도 돌침대를 세일즈하였던 과거가 안타깝다.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된 돌침대를 자신있게 고객들에게 권유할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다행이다” 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migunondol.com)와 전화(042-671-7779)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