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기업 형태 중 1인 기업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소호사무실, 1인 사무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대다수 스타트업 사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부딪히는 벽은 사무 공간의 문제. 초기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경우도 있지만 갖춰져 있지 못한 사무공간에서 장비나 장소 자체의 부재가 가져오는 손실이 꽤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정보 통신, 기술력 사업의 특성을 갖고 있는 기업이라면 스타트업 사업자들이 인테리어나 부대시설, 장비가 완공된 사무실을 원하게 되면서 소호사무실 임대업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그래서 강남 사무실 임대, 역삼동 사무실, 삼성동 사무실, 논현동 사무실, 신사동 사무실과 같이 서울 전 지역에 소호사무실 또는 비즈니스센터를 찾는 사업자들의 니즈에 따라 센터들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홍대 및 합정 지역에 자리잡고 있지만 특정 지역을 넘어서 서울 전역에서 임대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비지니스센터가 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dnbc 비즈니스센터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객들의 니즈에 맞도록 합정동 일대에서 소호사무실을 제공하고 있는 dnbc 비지니스센터. 노트북 한대로 사업이 바로 시작 가능하다는 이 곳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초역세권 위치, 대표 홍대 사무실의 위엄>
소호사무실을 임대하는 대부분의 스타트업 사업자들은 개인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광고주나 상대 업체의 미팅이 있을 시 찾기 쉬운 곳에 사무실이 있어야 더욱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 또 외근이 잦은 사업자의 경우에도 쉽게 출입이 가능하고 설명하기 쉬워야 하는데, 이런 점에서 dnbc 비지니스센터의 초역세권 위치는 그 어떤 사무실보다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홍대입구역에서 1분 거리에 있는 dnbc 비즈니스센터는 합정동 사무실, 마포 사무실뿐만 아니라 서울 전역에서 찾을 수 있어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 실제로 많은 입주자들은 홍대나 합정, 마포 근처가 아닌 서울 전역에서 알아보고 선택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기업 이미지 구축에도 도움>
dnbc 비즈니스센터에서는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많은 입주 거래처들의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는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저렴한 월셋방 같은 인테리어보다는 번듯하고 밝은, 환하게 비추는 사무실은 기업가들이나 직원들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거래 계약에도 성사시킬 힘이 깃들어 있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치워진 사무실은 기업가나 직원들의 책임감을 고취시키고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다.
좋은 출발을 위해 dnbc 비지니스센터에서는 바로 사용 가능한 최신 사무시설을 구축하였으며, 제품 제작할 때 반드시 진행되는 시제품 제작이 가능하도록 레이져 커팅기, 후가공 작업실, 최신식 3D 프린터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제품 제작 및 디자인 회사의 문의도 많은 상황이다. 목업 작업 자체 가격이 기존 대행업체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 구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산업 디자인과 졸업 작품 및 시안 제작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4중 보안 시스템, 안정적인 보안은 기본>
많은 소호사무실의 입주자들이 어떤 업종이든, 기업의 정보 보안은 매우 중요하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더군다나 dnbc에는 정보 통신 계열이나 기술력, 디자인 사업을 하는 사업자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한 환경에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이런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4중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건물 입구, 사무실 입구, 개인 사무실 입구는 물론 24시간 감시하는 CCTV까지 갖추었기 때문에 지식 기반 사업을 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더욱더 좋은 환경일거라고 담당자는 말한다.
관계자는 “1인 사무실
DNBC 비지니스센터 (www.dnbcenter.com) (02-322-2320)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