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아람 석연찮은 판정에 '눈물'
여자 펜싱의 기대주 신아람이 에페 개인전 결승 문턱에서 억울한 패배를 당해 통한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유독 한국 선수들이 초반부터 오심 논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박태환 자유형 200m '은빛 물살'
박태환이 자유형 400m에 이어 자유형 200m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박태환과 중국의 쑨양은 같은 기록으로 공동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 왕기춘 또 부상악몽에 메달 놓쳐
한국 유도의 간판 왕기춘이 베이징에 이어서 또다시 부상에 발목을 잡혔습니다.
32강에서 부상을 입은 왕기춘은 4강에서 패했고, 3-4위전에서도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 민주, 본경선 주자 5명 확정
민주통합당이 컷오프를 통해 본 경선 진출자 5명을 가려냈습니다.
손학규, 문재인, 박준영, 김두관, 정세균 후보가 본 경선에 올랐습니다.
▶ 김영환 "안기부 고문보다 더 잔혹"
중국 공안에 붙잡혀 있다 114일 만에 풀려난 김영환 씨가 고문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김 씨는 중국 사법 당국의 고문이 과거 안기부 고문보다 더 잔혹했다고 토로했습니다.
▶ 오늘도 전국 불볕더위…한때 소나기
오늘 한낮 기온이 서울 32도, 대구 36도를 기록하는 등 찜통더위가 계속되겠고, 폭염은 내일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영광원전 6호기 고장으로 발전 정지
100만kW급 용량의 영광 원자력발전소 6호기가 어제 오후 3시 고장으로 발전이 자동 정지됐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정지 원인을 밝혀낸 뒤 발전을 재개할 계획이지만 가동 시점은 알 수 없습니다.
▶ 미, 한국산 세탁기 반덤핑 예비관세
미국 상무부가 한국 기업의 세탁기 제품에 대해 최고 82%의 반덤핑 예비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이는 미국 가전업체 월풀이 지난해 말 한국 업체가 생산한 세탁기가 미국 시장에 덤핑 판매되고 있다고 제소한 데 따른 것입니다.
▶ 내년부터 음식점 밖에 가격 표시
내년부터 음식점 업주들은 사업장 밖에도 메뉴와 가격을 표시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의 식품위생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는 9월 10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