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박근혜 전 대표에게 정치적 동반자라며 대선 과정에서의 도움을 요청한 가운데, 박 전 대표가 잠시 뒤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신당-민주당 4자회동...통합선언
오늘 오전 당대표와 대선 후보가 참여하는 4자 회동을 가진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당이 후보 단일화 등 사실상 통합을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명박 40%대 선두...이회창 2위
이명박 후보의 지지율이 이회창 후보 출마선언 이후 다소 주춤했지만 여전히 40% 초반대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고, 이회창 후보는 20% 초반대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일부 신문사 여론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주가 하락폭 커져...1930선
코스피 지수가 지난 주말 미국 증시 급락 영향으로 낙폭을 확대하며 1940선 밑으로 밀려났습니다.
▶ "타 학교에도 유출"...경찰수사 확대
김포외고 입시 문제의 절반이 사전 유출돼 경기교육청이 재시험 실시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입시문제가 다른 외국어고등학교 응시생에게도 사전에 배포된 것으로 확인돼 경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3차 회견...'떡값 검사' 공개 전망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이 오늘 오후 2시 삼성 비자금과 로비 의혹과 관련해 3차 기자회견을 엽니다. '떡값 검사 명단'도 공개할지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은행 예금 이탈 가속화
증시 활황과 증권사 CMA 열풍 등으로 은행들의 예금 이탈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대출금이 수신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하이닉스, D램 기술유출 논란
하이닉스 반도체가 대만 프로모스사를 통해 최첨단 66나노 공정을 적용한 D램 제품 생산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술 유출 논란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