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파특보…제주·서해안지역 대설
이틀째 매서운 추위로 전국에 한파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제주엔 대설경보가, 충남, 호남 서해안 지역에는 대설 주의보가 확대됐습니다.
▶ 전국 수도관 동파·화재사고 속출
성탄 한파가 이틀째 맹위를 떨치면서 전국에서 수도관 동파사고가 잇따랐습니다. 화재와 사망사고도 이어졌습니다.
▶ 중국 기준금리 0.25%P 전격 인상
중국 인민은행이 두달 만에 기준 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기로 전격 결정했습니다. 추가 인상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 시작…구제역 추가 확진
어제(25일)부터 경북 안동과 경기 연천 등 5개 지역에서 구제역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여주에서는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 '쥐식빵' 게재 30대 경찰 자진출두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산 식빵에 이물질이 들어있었다는 이른바 '쥐식빵' 글과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 30대 빵집 주인이 경찰에 자진출두했습니다.
▶ '무상급식 대치' 풀리나…협의 재개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무상급식 등 당면 과제에 대해 협의를 재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오세훈 시장과 서울시의회 민주당 대표단은 대화로 문제를 풀어갈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국 선원 송환…저자세 외교 논란
우리 경비함을 들이받은 혐의로 조사를 받던 중국 선원들이 본국으로 송환됐습니다. 눈치보기 저자세 외교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북 주민 1명 배 타고 서해로 남하
북한 주민 1명이 어제(25일) 오전 서해에서 표류하다가 백령도에 상륙해 군 당국이 보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탁월한 선택! 놀라운 수익률! 신바람 나는 투자! MBN리치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