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월도 벌써 막바지에 이르면서, 이번 주말 날씨 많이들 궁금하실텐데요.
어제 예보와는 다르게, 이번 주말 동안 가을 나들이 다녀오셔도 되겠습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방이 흐리겠는데요. 영동과 영남지방을 중심으로는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가을비는 빗자루로 피한다'는 말처럼, 내일 비의 양은 5에서 10mm 안팎으로 적겠습니다.
<2>일요일에는 비가 대부분 그치고, 맑은 날씨를 되찾겠는데요. 서울을 기준으로 낮 기온 20도 안팎으로 평년 이맘 때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아침 강원도와 경북 동해안 지방은 안개가 짙겠습니다. 설악산 등지로 가신다면 시야 확보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또,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양이 많지는 않겠고요.
내일 서울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서는 낮 한 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다음 주 중반까지 특별한 비소식은 들어있지 않은데요. 기온도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생활정보>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걷고 있는 지금 날씨는 어떤가요?
질문이 생뚱맞았나요? 오늘 날씨와 생활정보에서는 날씨와 관련된 심리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화면에 제시된 네 가지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지금. 어떤 날씨일 것 같으세요?
이 심리테스트로 평소 사랑에 관한 속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1번 눈부시게 맑은 날씨를 선택하셨다면, 안정적이고 편안한 만남을 원하는 것인데요. 이 분에게는 밀고 당기는 연애 공식은 통하지 않겠네요.
구름 많고, 약간 흐린 내일과
눈보라가 치는 추운 날씨를 택한 분은 스릴 넘치는 연애를, 포근한 날씨를 선택하신 분은 표현을 잘 못하는 소극적이라고 하네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날씨로 내 마음까지 알 수 있다니. 재밌기도 하죠.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