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산 피해 '일파만파'…오늘 조사 결과
경북 구미에서 발생한 불산 누출로 대규모 주민 2차 피해와 집단 이주가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8일) 현지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특별재난지역 지정 여부를 정합니다.
▶ 미사일 지침 개정…북한 전역 '사정권'
한미 미사일 지침이 개정되면서 우리나라 탄도 미사일 사거리가 기존 300㎞에서 800㎞로 늘어납니다.
북한 전역이 사정권에 들어오게 돼 주요 군사시설에 대한 대응 능력이 높아지게 됐습니다.
▶ "억지력 강화"…"미사일 확산방지 역행"
뉴욕타임스 등 미국 주요언론은 이번 미사일 사거리 연장으로 대북 억지력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이번 조치가 미사일 확산방지 흐름에 역행한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 봉사단원 2명 낙뢰 사망…대책반 급파
스리랑카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단원 두 명이 벼락에 맞아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사고대책반과 유족들이 현지로 떠난 가운데 정부는 부상자들을 신속히 귀국 조치할 예정입니다.
▶ 베네수엘라 대선…남미 좌파 기로
남미 베네수엘라의 대선 투표가 오늘(8일) 진행된 가운데 대표적인 좌파 지도자인 우고 차베스 대통
그가 재선에 실패할 경우 다른 남미국가의 좌파 세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전국 대체로 맑아…강원 산간 '얼음'
오늘(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내륙 일부 지방에는 아침에 안개가 끼겠고, 강원 산간과 경북 산간에는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