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고속도로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면서 주의가 요망됩니다. 또 날이 풀리고 겨울 가뭄이 계속되면서 전국에 산불 비상령이 내려졌습니다.
▶ 강남 재건축 최고 2억원 하락
서울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의 호가가 1.11대책 이후 최고 2억원이나 하락한 가운데 이달 들어 급매물을 중심으로 일부 거래가 성사되고 있습니다.
▶ "삼성, D램 소송 9천만 달러 지급"
삼성전자가 미국의 40여개주가 제소한 D램 가격담합 혐의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9천만 달러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습니다.
▶ "북 핵폐기 합의땐 석달내 이행해야"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힐 차관보는 북한이 이번 6자회담에서 핵무기 프로그램 폐기에 합의한다면 향후 석달 이내에 실행해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여당 추가탈당 예고...사실상 분당
열린우리당 의원 23명이 집단 탈당한데 이어 충청권 의원 다섯명이 설 전후로 추가 탈당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상 분당사태를 맞고 있습니다.
▶ 강신호 전경련 회장 연임 포기
차기 전경련 회장으로 추대된 강신호 회장이 회장단 내부의 일부 반발을 의식해 연임 포기 의사를 밝히면서, 전경련이 출범 직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주요대학 정시모집 등록률 70~80%
서울시내 주요 대학이 2007년 대입 정시모집 합격자 1차 등록을 마감한 결과 지난해보다 소폭 오른 70~80% 안팎의 등록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평택기지 반대시위 사회손실 537억"
평택 미군기지 이전 반대시위와 부안 방폐장 유치 반대 시위로 각각 530억원대의 사회적 비용이 지출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