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날씨가 참 변덕스럽습니다. 어제는 때 이른 더위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이었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오늘도 미세먼지는 피할 수 없는 건가요?
<1>네, 봄꽃보다 미세먼지를 더 자주 보는 요즘입니다. 오늘도 외출하실 때 마스크를 착용하셔야겠는데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북과 전북, 광주와 영남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이 예상되지만 때때로 공기가 탁해질 수 있겠습니다. 오후부터는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서쪽 지방부터 점차 공기가 깨끗해지겠습니다.
【 앵커멘트 】
주말 날씨만큼은 쾌청했으면 좋겠는데 오늘도 역시 미세먼지 소식이네요.
때 이른 더위는 언제까지 이어지는 건가요?
<2>네, 고온현상은 오늘까지 계속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4도로 어제보다는 조금 낮겠지만 평년보다는 높겠는데요. 특히 강원 동해안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30도 안팎까지 오르며 덥겠습니다. 때 이른 더위는 내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누그러지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에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고,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껴있습니다.
<중부>기온이 오르면서 안개는 점차 걷히겠지만, 낮까지 서해안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오늘 전국의 하늘빛은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특보>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4도, 강릉이 30도, 광주 29도, 안동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휴일인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요.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내려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