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로호 '내일 발사' 최종 리허설
나로호가 예정대로 내일(9일) 오후 5시 전후해 발사됩니다. 11시부터 최종 점검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 소장파 '청와대 쇄신'…야 '국정기조 변경'
여당 초선 민본21이 청와대부터 쇄신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계파 탈피를 선언했습니다. 야당은 국정기조 변경을 촉구했습니다. 후반기 국회 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중대선거구 필요, 기초 정당공천 폐지"
대통령직속 사회통합위원회는 소선거구제를 중대선거구제로 개편하고, 기초단체장에 대해 정당공천을 폐지하는 방안을 이명박 대통령에게 건의했습니다.
▶ 아시아 증시 반등…미 "금리인상은 미래"
아시아 주요국 증시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버냉키 연준의장이 금리인상은 미래로 미뤄야한다고 말하고, 유로존이 회원국에 대한 재정 구제금융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 삼성 - 애플 '스마트폰' 진검승부
애플이 발표한 아이폰4가 7월부터 국내에서 시판됩니다. 삼성은 오늘 선보인 갤럭시S를 이달 중순부터 판매하면서 정면 대결을 벌입니다.
▶ 화성 등 13곳 '토지 인허가 비리'
감사원 조사에서 화성시 등 13개 시.군.구가 위장전입 등으로 땅을 사들인 사람에 대해 이행명령을 내리지 않았다고 적발됐습니다.
▶ '가짜 장애진단서' 2백여 명 적발
3억 원을 받고 멀쩡한 사람들에게 장애진단서를 만들어 준 병원사무장과 이렇게 혜택을 본 212명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사채 못갚은 여성' 일본에 팔아넘겨
사채를 갚지 못하는 유흥업소 여종업원을 일본 성매매 업소에 돈을 받고 팔아넘긴 성매매 알선 조직이 적발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