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현지의 우리 대표단과 탈레반간 직접 대면 협상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탈레반측은 그러나 인질과 수감자 맞교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여성 2명 위독"...조기철군 시사
탈레반은 한국인 인질 16명의 건강이 좋지 않으며, 이 가운데 여성 2명은 위독하다고 밝혔습니다. 백종천 대통령 특사는 아프간 주둔 한국군의 조기철수를 시사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뉴욕증시 이틀째 상승...유가 76달러
뉴욕증시가 기업실적 호조와 인수합병 소식으로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국제유가는 소폭 올라 배럴당 76달러선을 유지했습니다.
▶ '우사기' 북상...영동·영남 강한 비
북상중인 태풍 '우사기'의 간접 영향으로 동해안과 남해안 지방에 태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강원 영동과 영남지방에는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이-박 공방 격화...'여론조사 경선'
한나라당 이명박 박근혜 두 후보간 공방이 여론조사 방식과 금품선거 등을 놓고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난립한 범여권 대선 후보군에 대한 예비경선은 여론조사 방식을 통해 치러질 전망입니다.
▶ 우체국, 주식투자 비중 대폭 확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이 오는 2010년까지 운용자산의 30%에 달하는 16조원 규모까지 주식투자 비중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북, 비핵화하면 테러지원국 해제"
미 국무부는 북한이 비핵화를 하면 테러지원국 지정 해제를 비롯한 모든 게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알카에다, 테러 위협 동영상 게재"
알 카에다가 새로운 테러 기습공격이 임박했다고 위협하는 선전문구를 담은 동영상을 인터넷 웹사이트에 새로 게재했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