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의 23일자 키워드는 '메디톡스'와 '삼천리자전거'를 꼽았습니다.
메디톡스가 납품하는 회사가 한국 엘러건의 보톡스가 광고법 위반으로 판매정지를 당하면서 많은 생톡인들이 주가 영향에 대해 궁금해했습니다.
신영목 메리츠종금 강서지점 과장은 "통상적으로 도매 재고 물량이 2~3개월 정도의 여유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기존 판매에는 영향이 없을 것 같다"며 "메디톡스는 3분기 실적과 하반기 글로벌 B2B에 대한 모멘텀으로 지속적으로 좋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날 메디톡스는 6거래일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전 거래일보다 1.35% 상승한 105,000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생톡인 '워우베이비'는 "삼천리 자전거를 지난달 매수했다"며 "많이 떨어졌는데 팔아야 할지 가져가야할지 고민된다"고 문의했습니다.
박병욱 현대증권 신사지점 실장은 "7월이면 평단이 18,000원 이상이 될 듯하다"며 "일봉상 전저점이라 반등 시도가
이어 "기대할 것은 외인의 매수인데, 기관매물이 아직 남아 있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비중 축소를 조언했습니다.
이날 삼천리자전거도 6거래일만에 반등에 성공하면서 전거래일보다 3.15% 오른 14,7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