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별 가구 수는 75㎡ 115가구, 84㎡A 54가구, 84㎡B 58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8월3일 발표되며, 계약은 14~17일까지 진행한다.
가경자이가 들어서는 가경동 인근은 지역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편이다.청주시 전역을 이동하기 편리한 3순환로와 2순환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청주의 관문'이라 불리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서청주IC, KTX/SRT 오송역, 청주~세종 연결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단지 주변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등 대형마트는 물론 CGV, 메가폴리스, 하나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다.청주외고를 비롯한 명문 초중고교와 학원들이 밀집해 있다.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고,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개방감을 살렸다.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특화 서비스, 차별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 도입, 첨단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친환경 단지 설계에 주안점을 뒀다. 모든 가구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혁신 평면 구조이고, 일대에선 보기 드문 3면 발코니 설계(일부 가구)가 적용된다.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의 특화설계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공간활용도를 높였다.모든 주차시설을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4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