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체결을 위한 마지막 장관급 협상이 오늘부터 서울에서 시작됐습니다. 양측은 쇠고기와 무역구제 등 11개 분과에서 끝장협상을 벌입니다.
▶ "올 수능 난이도 작년과 비슷"
올해 대입수능시험이 오는 11월 15일 실시됩니다. 시험 난이도는 지난해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언어영역 문항수가 10문항 줄어듭니다.
▶ '부동산 사겠다' 6년만에 최저
향후 부동산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고 답한 사람의 비중이 6년여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부동산 구입 열기가 한층 꺾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박태환 자유형 200m 결승 진출(예정)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세계 수영선수권 대회 남자 자유형 200m 준결승전에서 3위로 들어오며 내일 치러지는 결승전에 무난히 진출해 두번째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 서울대 세계 최초 늑대 복제 성공
서울대 수의과대학 이병천 교수팀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늑대 복제에 성공했습니다.
▶ 정부, "인터넷 음란물과 전쟁"
정부가 포털사이트에 유포되는 음란물 동영상을 막기 위해 민-관 핫라인으로 연결되는 감시 체계를 구축하는 등 '인터넷 음란 동영상과의 전쟁'에 나섰습니다.
▶ 이-박, 여론조사 비율 이견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가 한나라당 경선의 여론조사 반영 비율과 방법을 둘러싸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며 또 한차례 충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정몽구 회장 배당금 4년째 1위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지난해 상장사 배당금이 275억원으로 주요 그룹 총수 가운데 부동의 1위를 지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