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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한국GM에 따르면 올 뉴 말리부는 지난달 27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 영업일수 기준으로 8일만인 이달 12일 1만대 계약을 돌파했다. 올 뉴 말리부가 본격 출고되기 시작한 시점은 이달 19일로 사전계약만으로 1만대를 돌파한 것이다.
자동차 업계에서 사전 계약이란 신차가 아직 시중에 깔리기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한다. 업체나 모델에 따라 사전계약 기준, 기간, 방식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은 차량 이미지와 가격, 각종 제원에 대한 정보만을 기초로 구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사전계약 건수는 신차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를 반영한다. 차를 직접 보기도 전에 구매할 만큼 열성 고객층이 두텁되는 얘기가 되므로 실제 베스트셀링카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
사전계약으로 1만대를 넘어서는 차량은 그다지 많지 않다. 최근 1년새 출시된 차량중에선 올 뉴 말리부와 동급 중형세단인 르노삼성 SM6 등이 대표적이다. SM6는 1만대까지 영업일기준 17일이 걸렸다. 1만대 도달 시점 기준만으로 보면 올 뉴 말리부가 SM6보다 두배 이상 빨랐던 셈이다. 지난해 여름 출시된 기아 K5는 사전계약 기간(영업일수 17일) 중에는 7500대가 팔려 올뉴말리부나 SM6의 파괴력에는 미치지 못했다. 기아 준중형세단 K7은 이들 차량보다 고가이고 사전계약기간도 10일로 짧았지만 7500대나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사전계약과 본계약을 합쳐 계약 1만대를 돌파한 시점이 영업일수 15일째로 오히려 SM6보다 짧았다.
올뉴 말리부 이전에 1만대 돌파가 가장 빨랐던 차량은 제네시스 EQ900이었다. 12일만에 1만대를 넘어섰다. 1억원을 호가하는 고가 차량에, 그것도 실물을 보지도 않은 상황에서 그렇게 많은 사전계약이 몰린 것은 국내 자동차역사상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새롭게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폭발적 관심, 럭셔리 국산 세단을 열망해
한국GM 관계자는 “올뉴말리부 사전계약 기간에 총 1만5000대의 계약이 이뤄졌고 이후에도 1일 1000건 안팎의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며 “현 추세라면 올해 최고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노원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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