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이 퇴근 이후 업무지시를 강력 차단하는 캠페인 전개에 나선다.
이랜드그룹은 직원들의 퇴근 후 휴식권을 보장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꿀휴식 캠페인'을 모든 계열사에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꿀휴식 캠페인은 업무 시간 이후에 카톡 메시지, 메일, 전화 등을 통한 업무지시 차단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알리는 사내 문화 혁신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지침사항까지 제시했다.
휴가나 대휴 등 쉬는 날 및 퇴근시간 이후에는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메일·전화 문자 등을 통한 연락을 일절 금지한다.
또한 새로운 업무지시는 가급적 일과 시작 시간에 요청하며 퇴근시간 임박해 업무지시도 일체 금지한다.
다만, 인명사고·해외 시차로 인한 소통·온라인 관련 돌발상황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시에는 별표 문자표시를 문장 맨 앞에 표기해 부득이 연락할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알리도록 했다.
이랜드는 이 밖에도 꿀휴식 캠페인을 확실하게 자리잡게 하기 위해 '익명 제보 센터'를 개설했다.
휴일 및 퇴근 후 부당한 업무를 지시 받은 직원은 누구나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지키지 않은 대상자는 자체 근로감독 센터 감독을 통해 해당 법인의 대표와 면담 및 인사교육을 받게 된다.
근무 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협력
회사 관계자는 아울러 "이번 캠페인은 퇴근 이후 업무 차단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오래된 관행이 완전히 바뀔 수 있도록 전사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길나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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