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아파트 거래량, 조사 이래 최저
지난 10월 수도권 아파트 거래건수가 5790건에 불과해 지난 2006년 조사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서울과 5개 신도시 거래건수는 전달보다 각각 35%, 4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내일 더 추워…서해안 눈·비
한낮에도 체감기온이 영하를 보이는 가운데 서해안 지방은 한두차례 눈이나 비가 내립니다. 내일 아침 서울은 최저기온이 영하 6도로 오늘보다 더 떨어지겠습니다.
▶ "금리인하 비례해 시중 금리 내려야"
이명박 대통령은 화상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한은 금리인하에 비례해 시중 금리가 내려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철도노조 파업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건설·조선 오늘 대출채권 설명회
구조조정이 추진 중인 건설업체와 조선업체를 대상으로 한 금융권의 설명회가 오늘 오후 잇따라 열립니다.
▶ 상장사 순익 급감…코스닥 '적자'
12월 결산 570개 상장사의 3분기 순익이 20%줄었습니다. 코스닥 법인의 3분기 순익은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 "장기보유 기준 3년보다 늘어날 것"
임태희 여당 정책위의장도 종부세 감면 대상인 1주택 장기보유 기준은 3년보다는 늘어날 것이라고 어제와 다른 입장을 밝혔습니다.
▶ "다복회 사채 때문에 운영 어려워져
경찰은 강남 귀족계인 다복회 계주 윤모 씨로부터 "사채 때문에 운영이 어려워졌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 국토부, 철도노조 '총파업' 철회 촉구
국토해양부는 철도노조가 해고자 복직 등을 요구하며 오는 20일 돌입하겠다고 예고한 총파업을 철회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