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의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누적 판매 9000만병(340㎖ 기준)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 출시된 '블랙보리'는 주 원료인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의 진한 맛으로 인기를 끌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출시 1년만인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 4200만병(340㎖ 기준)을 돌파해 다른 인기 차음료 제품 초기년도 판매량의 2배 이상을 기록하고 국내 보리차 시장 점유율을 30%대까지 넓혔다. 지난 6월 청량감을 강화한 '블랙보리 라이트'를 출시한 가운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9000만병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9일까지 공식 SNS 계정에서 '블랙보리출시 2주년 누적판매 9000만병 돌
파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블랙보리 출시 2주년과 누적 판매 9000만병 돌파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채널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40명에게 '블랙보리 선물세트(520㎖×6개)'를 증정한다.
[이호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