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뢰 의한 수중 비접촉 폭발 무게"
민군 합동조사단은 함수 절단면이 안으로 심하게 휘어지고 선체 내외부에 열에 녹은 흔적이 없어 '수중 비접촉 폭발'로 천안 함이 침몰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천안 함 국가 애도 기간' 지정
정부는 천안 함 순국 장병의 장례기간을 국가 애도 기간으로 선포하고 영결식이 거행되는 4월 29일을 국가 애도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 '천안 함' 희생 장병 1계급 추서
천안 함 희생 장병 46명 전원에 대해 1계급 추서와 화랑무공훈장이 수여됩니다.
▶ 분향소 설치…조문 발길 이어져
천안 함 희생 장병을 추모하기 위한 시민 분향소가 서울광장 등 전국 32곳에 설치됐습니다. 조문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함수, 오후 7시쯤 평택항 도착
침몰 29일 만에 인양된 천안 함 함수는 오늘 오후 7시 전후로 평택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북 군부 "북침 시 핵 억제력 동원"
북한 군부가 우리나라나 미국이 북한 영역을 조금이라도 침범한다면 핵 억제력을 동원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충주 2곳 구제역 음성…방역 강화
구제역 의심 증상을 신고했던 충북 충주시 한우농가 2곳은 구제역에 걸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당국은 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 '스폰서 검사' 관련자 줄소환 예고
'스폰서 검사' 의혹을 밝힐 진상규명위원회가 이번 주 첫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리스트에 거명된 57명의 전·현직 검사들도 잇따라 소환될 전망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