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V40 씽큐/사진=LG전자 홈페이지 |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SNS에 게재했습니다.
LG전자는 오늘(27일)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에 새로운 제품 디자인 소개 영상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제품의 촉감, 색감, 그리고 조형이라는 스마트폰 디자인 3요소를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제품을 잡았을 때 손끝으로 느껴지는 촉감까지 고려했습니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필름을 덧붙여 구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또 무광 컬러는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은은한 색감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빠져드는 듯한 깊은 느낌을 준다.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입니다.
반면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는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함과 심미성을 강조했습니다.
LG V40 씽큐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카민 레드 3가지 종류로 이루어졌습니다.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보다 채도를 높여 우아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V40
제품 전후면 카페라 옆에 있던 2~3mm 크기의 조도 센서와 레이저 센서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은 것도 이번 디자인의 큰 특징입니다.
한편 LG전자가 제품 공개 전 디자인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더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