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마지막장인 오늘 주식시장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 다우지수가 도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미증시의 주요지수들이 상승세를 나타내자 투자심리가 호전됐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9.36포인트 상승한 1434.5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의약품과 종이목재 업종만 소폭 약세를 나타내고 있을 뿐 섬유의복과 증권, 전기가스와 보험, 의료정밀, 운수창고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신세계가 소폭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한국전력과 우리금융, 하이닉스 반도체가 1퍼센트 이상 오르고 있고, 삼성전자와 포스코, SK텔레콤등도 강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이틀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8.15포인트 상승한 600.3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판매체복제와 기타제조업종이 소폭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통신장비업종이 3퍼센트 이상 오르고 있고, 컴퓨터서비스, 정보기기, 디지털컨텐츠등이 2퍼센트 오르는등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의 움직임도 좋습니다.
CJ홈쇼핑과 동서, 태웅이 액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NHN과 네오위즈가 2퍼센트 이상 오르고 있고,하나투어, 휴맥스, 다음등도 1퍼센트 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역 지상파DMB 사업자 13개사를 선정했다는 소
서화텔레콤과 기산텔레콤, 액티패스, 영우통신, C&S마이크로가 상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포스데이타도 10%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씨앤에스는 9% 이상 상승하고 있고, 리노스, 인프라밸리도 4~5%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