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정훈 비욘드플랫폼서비스 뱅큐 부문 대표 [사진제공 = 비욘드플랫폼서비스] |
뱅큐는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사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모아 한눈에 보여주고, 단순 조회 서비스에서 나아가 면밀하고 체계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자산관리 앱에서 제공하던 은행, 대출, 카드 및 소비 내역 조회는 물론 업계 최초로 P2P 및 가상화폐 투자 내역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은행, 카드, P2P, 비트코인 등 온·오프라인 통합 자산 분석 및 관리 ▲개인 맞춤형 소비 내역 분석 ▲보험 보장 내역 조회 ▲생활 밀착형 금융 정보 등을 제공한다. 먼저 은행, 카드 등의 자산 조회 및 소비 내역 분석 기능에 집중하고 P2P, 가상화폐 조회 서비스는 정식 출시 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천정훈 비욘드플랫폼서비스 뱅큐 부문 대표는 "서비스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업부를 분리,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적기에 선보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뱅큐 앱 하나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통합 자산 관리를 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상품 추천, 증권, 부동산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뱅큐는 12월 3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터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