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이 청정면적이 더욱 커진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
LG전자가 청정면적을 키워 더 강력해진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가 22일 선보인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공기를 흡입하고 내보내는 장치인 팬(Fan)의 모양을 바꿔 보다 넓은 공간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은 청정면적이 51.5㎡, 58㎡, 81㎡, 91㎡였는데 신제품은 각각 54.5㎡, 62㎡, 91㎡, 100㎡으로 늘어났다.
신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Korea Air Cleaning Association)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SPS-KACA002-132)에 따른 일반 공기청정기 인증(CA인증) 과 학교용 공기청정기 인증(CAS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LG전자는 넓은 청정면적이 가정뿐 아니라 학교, 유치원, 병원 등 공공장소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려는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제품은 초미세먼지 필터가 기존보다 30% 더 촘촘해진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를 탑재해 청정성능도 더 강력해졌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는 ▲황사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제거한다.
LG전자는 청정면적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도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만의 장점들은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클린부스터'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에만 있는 장치로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돕는다.
특히 고객들이 렌탈과 일시불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점과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케어십 서비스'도 장점이다. 렌탈 구매는 헬스케어 매니저가 고객의 집을 방문해 필터, 먼지센서 등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일시불 구매고객도 케어십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올해 약 250만 대 규모로 추정된다. 가정뿐 아니라 유치원, 학교, 병원 등 공공장소에서도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어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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