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하 펜타포트)이 카사비안, 수어사이덜 텐덴시즈 등 정상급 록밴드들이 포함된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록페스티벌 '펜타포트'는 오는 8월 1~3일 사흘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1차 라인업에는 올해 '글래스톤베리'의 헤드라이너이자 21세기 최고의 브릿팝 밴드 중 하나로 꼽히는 카사비안이 포함돼 팬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헤비한 록밴드들이 눈길을 끈다. 하드코어 펑크의 원조 격이라 할 수 있는 수어사이덜 텐덴시즈, 60년대 개러지 록의 거친 에너지와 포스트 펑크, 네오 사이키델리아의 매력들을 융합한 영국의 더 호러스, 랩과 접목된 서구식 하이브리드 록부터 일본식 멜로딕 메탈까지 소화하는 일본 거물 밴드 오렌지렌지가 라인업으로 발표됐다.
국내 팀으로는 국내 헤비메탈의 거물 크래쉬를 비롯해 피아, 어반자카파, 디어 클라우드, 로맨틱펀치, 위아더나잇, 솔루션스 등 신구 아티스트들의 조합이 돋보인다.
인디의 경계를 넘어선 뛰어난 라이브와 감성적인 음악으로 사랑받는 어반자카파, 그리고 대중의 절묘한 조화인 로맨틱펀치와 슈게이징 모던락 밴드 디어클라우드, 그리고 파워풀한 실력파 밴드 피아,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의 일렉트로닉 팝 듀오 솔루션스, 일렉트로닉 신스팝의 떠오르는 신예 위아더나잇이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여름엔 락페"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많은 밴드가 참여하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천에서 개최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