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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가동

기사입력 2006-10-24 13:37 l 최종수정 2006-10-24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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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은 무역업체 등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통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관세청의 CRM 시스템은 캠페인관리시스템과 상담시스템 등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캠페인관리시스템은 개별 업체별로 통관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관세납부기한 등 의무이행

관련 안내 정보를 e-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제공합니다.
관세고객지원센터 상담원은 상담시스템에 축적된 고객과 업무별 상담 이력을 토대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며 세관 직원들은 프로세스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
관련 서비스의 처리 상황을 살펴 지체 요인 등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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