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지부를 포함한 금속노조가 한미FTA 저지를 위한 파업을 강행했습니다. 경찰은 금속노조 간부 17명에 대한 사전 체포영장을 발부받았습니다.
▶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기승
최근들어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가 활개를 치면서 그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 휴대폰 결제를 이용한 불법대출이 급격히 확산되면서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단속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재외국민ㆍ국외거주자 선거권 줘야"
재외국민에게는 선거권과 투표권을 주지 않는 공직선거법과 국민투표법 관련 조항에 대해 헌법 불합치 결정이 나왔습니다.국회는 내년 말까지 법률을 개정해야 합니다.
▶ 한미FTA 농업 생산감소 85% 보전
정부가 한미FTA체결에 따른 국내보완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농수산 부문의 생산감소액 가운데 85%가 현금으로 지급되고, 매출이 25% 이상 줄어드는 제조업과 서비스업은 구조조정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습니다.
▶ 국민연금 주식투자 대폭 늘린다
국민연금이 내년 국내 주식에 올해보다 43% 늘어난 최대 15조7천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해외 주식투자도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입니다.
▶ '캄' 사고 희생자 시신 모레
캄보디아 전세기 사고 유가족들이 현지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습니다. 한국인 희생자들의 시신은 모레 새벽 고국으로 돌아옵니다.
▶ 내일까지 장맛비...최고 100mm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오늘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지방에는 천둥, 번개와 함께 최고 100mm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