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진작과 소비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기획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29일부터 열린다.
전체행사는 다음달 31일까지만 세일특별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 총 11일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거의 모든 자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특별구성 세트를 좋은 가격에 판매하거나 용량을 늘리는 방식이다. 대표 브랜드 설화수의 경우 자음생크림 스페셜세트가 이번 페스타를 위해 특별히 나왔다. 자음생크림 60ml 점보용량 제품에 안티에이징 6종과 궁중비누 4종을 포함시켜 25만원에 구성했다. 헤라의 셀 에센스의 경우 원래 150ml 제품이 6만원이었지만, 225ml 제품을 7만5000원에 판다. 용량이 50% 증량됐지만, 가격은 20% 정도만 올라갔다. 로드샵 브랜드의 경우 할인이 들어간다. 아리따움과 에뛰드는 최대 50% 할인 혹은 1+1 혜택을 주고, 이니스프리와 에스쁘와의 경우 일부품목 20% 할인을 한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제품의 경우에도 전국 롯데마트 내 매장에서 2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LG생활건강은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국 백화점에서 ‘이영애 에센스’로 불리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를 기존 50ML에서 90ML로 늘리는 증량 제품을 특별판매한다. 용량은 늘었지만 가격은 동일하다. 오휘의 에이지 리커버리 시리즈의 ‘아름다운 얼굴 캠페인 4종 기획’은 원래 19만3700원어치 구성이지만 10만원에 세트 판매한다.
금강제화는 이 기간 동안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금강제화 랜드로바 브루노말리 매장에서 진행되며, 구두, 캐쥬얼화, 의류, 핸드백 등 대부분의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중국 최장 연휴인 국경절을 맞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수도권에 위치한 금강제화 직영매장에서는 뮤지컬 킹키부츠 티켓을 소지하고 방문한 고객에 한해 겨울 부츠 구입시 2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부산지역 금강제화 전 매장에서는 제품 구입 고객에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패션그룹형지도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라젤로를 비롯해 아웃도어 와일드로즈, 골프웨어 까스텔바쟉 매장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계열사인 형지I&C(예작, 본, 본지플로어, 캐리스노트, 스테파넬), 형지에스콰이아(에스콰이아, 포트폴리오, 영에이지, 소노비)의 브랜드도 동참해 형지리테일 매장과 서울 장안동 바우하우스에서도 핫세일 위크를 갖는다.
신성통상의 남성복 브랜드 올젠은 인기 가을 신상품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을 1차와 2차로 나누고, 각각의 행사 기간 동안 할인 품목을 다르게 구성한 것이 특징. 1차 할인 행사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