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특정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일정 기간 모은 뒤, 목표 금액·수량이 모이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SSG닷컴은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우르르'를 시범 운영한 결과, 18개 프로젝트가 성공하는 등 유통 판로로써 가능성을 갖췄다고 판단해 공식 론칭했다.
SSG마케팅팀은 소비자가 접하기 어려운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주마다 평균 5~7개 꼴로 제품을 업데이트해 왔다. 그 결과 '라헨느 7L 에어프라이어' 등 제품이 목표 수량의 200~300% 주문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소비자들은 공동구매를 통해 30~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제작사는 사전 펀딩을 받은 만큼만 생산하므로, 재고 부담이 적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유통사는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해 신선한 브랜드를 선별하는 '일석
SSG닷컴은 우르르의 공식 론칭을 맞아 28일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연다. 서울시와 코오롱이 공동 개발한 '라쏨 메모리폼 매트리스' 36만원, '한나패드 유기농 면생리대 시작패키지' 6만9800원, SSG닷컴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트렁크 세트 22만9000원 등이다.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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