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일평 LG전자 CTO(사장)가 현지시간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파크MGM호텔에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CES 2019’ 개막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
이날 박 사장은 인공지능(AI) LG 씽큐가 고객을 이해하고 다양한 접점에서 연결되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감동을 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조연설에는 국내외 기자, 업계관계자, CES 관람객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사장은 '기술이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있는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지난 100여 년간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가전의 발전으로 집안일로 보내는 시간이 약 75% 줄었지만, IT 혁신으로 인해 수많은 정보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선택을 해야만 하는 '인지노동(cognitive labor)'의 양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LG전자의 비전은 단순히 AI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도와주는 '라이프스타일 혁신가(lifestyle innovator)'가 되는 것"이라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LG 씽큐(LG ThinQ)를 통해 AI가 가야 할 길을 명확히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7년 말 처음 공개된 'LG 씽큐'는 LG전자의 AI 브랜드다. LG전자는 최근까지 에어컨, 세탁기, TV, 휴대폰, 로봇청소기 등에 AI 기술을 적용했다.
박 사장은 'LG 씽큐'가 추구하는 3가지 AI 지향점인 ▲맞춤형 진화(Evolve), ▲폭넓은 접점(Connect), ▲개방(Open)을 바탕으로 미래의 AI 기술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AI 경험을 제시했다.
박 사장은 "LG 씽큐는 고객을 이해하도록 '진화'하고, 고객의 삶과 여러 '접점'에서 연결되고, '개방'을 통해 혁신적인 생태계를 열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집과 사무실, 차량을 넘어 도시 전체에까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감동을 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기조연설에서 LG전자는 참석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조연설을 즐길 수 있도록 AI 기술과 제품이 적용된 미래를 그린 영상을 상영했다. 이 영상에는 박일평 사장이 직접 카메오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또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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