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롯데호텔] |
롯데호텔이 직접 개발한 TMS는 캘린더 형태의 일자별 최저가(Best Available Rate) 확인 ▲좌석 마감 임박 알람 ▲실시간 예약 확정 및 변경 ▲사전 결제 등이 주요 기능으로 구성됐다.
롯데호텔서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방문을 원하는 레스토랑 페이지에서 '레스토랑 예약'을 클릭하면 TMS로 연결된다. 이용 인원을 입력하고 예약 가능일과 최저가가 한눈에 보이는 캘린더로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으며, 방문 일정을 확정하면 해당 기간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표시된다. 이용자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 방식을 결정하면 별도의 추가 승인 절차 없이 예약이 자동으로 확정된다. 온라인에서 사전 결제도 할 수 있다.
레스토랑 직원도 태블릿이나 PC로 TMS에 접속해 예약 상황을 간편하게 관리하게 된다. 기존 수기나 엑셀 형태로 관리하던 예약 현황을 'TMS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이블 레이아웃으로 확인해 좌석 배정 현황을 단번에 알 수 있고, 전화 예약에 대한
롯데호텔은 현재 서울 5곳 레스토랑에서 TMS를 적용 중이며, 추후 국내외 롯데호텔 체인에 순차적으로 시스템이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IT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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