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으로 남양유업의 우유팩에 기존 광고 문구 대신 ‘물놀이 안전 369 캠페인’ 문구를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관련 정보를 접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캠페인 문구는 '3분이상 준비운동!', '6시 이후 야간 음주 수영 자제!', '9(구)명조끼는 생명벨트'로 369 게임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현수막과 배너 등으로 제작돼 중부해양경찰청 주관 6월 말부터 두달간 한강공원 여의도 야외 수영장에서 열리는 ‘생존수영 체험교실’에도 배치됐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