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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LNG운반선 인도량과 LNG물동량의 추이. [자료 제공 = 하나금융투자] |
박무현 연구원은 "LNG운반선 분야에서 세계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는 TeeKay LNG Partners는 내년으로 갈수록 LNG 물동량 증가량에 비해 LNG운반선 공급은 충분하지 않을 것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며 "한국 조선소들로부터 LNG운반선 인도량이 늘어나는 것 이상으로 전 세계 LNG 물동량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모스형 LNG운반선의 퇴출 조짐도 새로운 LNG운반선 발주에 긍정적이다. 모스형 LNG운반선은 주로 일본 조선소들이 지었던 선박으로 평균 선령이 23년을 넘기고 있으며 외연기관인 증기터빈을 탑재해 연비가 좋지 못하기에 20년 장기 용선계약이 풀려갈수록 퇴출되고 있다고 하나금융투자는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모스형 LNG운반선의 퇴출 현상은) LNG운반선 수주 선가를 밀어 올림과 동시에 LNG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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