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r">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구촌 축제, 월드컵에 대비해 포털업체들은 한 명의 네티즌이라도 더 끌어모으기 위해 전용 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분주한 모습입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 포털업체의 월드컵 사이트입니다.
우리 대표팀의 일정과 상대편 전력 분석은 기본이고, 네티즌이 직접 월드컵 에피소드를 남기는 코너가 마련돼 있습니다.
▶ 인터뷰 : 강현구 / 포털업체 PR 플래너
- "기록실은 32개국 모든 국가들의 전력을 비교하고 있고, 매거진은 전문 분석 자료 즉, 월드컵에 대한 쉬운 얘기부터 축구에 대한 분석 자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포털업체의 사이트에는 요일 별로 주제를 나눠 월드컵 이모저모를 한눈에 알 수 있게 꾸몄습니다.
대표팀 응원 코너에는 벌써 6천 개가 넘는 메시지가 남겨져 있습니다.
▶ 인터뷰 : 원윤식 / 포털업체 홍보팀장
- "월드컵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태극전사를 응원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콘텐츠를 정리해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포털업체들이 월드컵 사이트 보강에 나선 건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증명됐듯이 국민적 관심이 쏠린 스포츠 이벤트야말로 네티즌을 모을 확실한 흥행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우리 대표팀 경기가 있는 날이면 수십만 명이 동시에 접속할 텐데, 이는 곧 사이트 수익과도 직결됩니다.
여기에 높아질 사이트 인지도까지 감안하면 포털업체들의 월드컵 흥행몰이는 개막이 다가올수록 더욱 빨라질 전망입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