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마카 품귀 현상, 산수유 효능도 화제…두 식물의 공통점은 ‘남자에게 좋아’
식물 마카 품귀 현상, 식물 마카 품귀 현상, 식물 마카 품귀 현상
식물 마카 품귀 현상, 어디에 좋은 거라고?
식물 마카 품귀 현상, 산수유 효능도 화제…두 식물의 공통점은 ‘남자에게 좋아’
식물 마카가 품귀 현상과 산수유 효능이 화제다.
페루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뿌리 식물 마카는 일부 식품회사를 중심으로 사재기 열풍이 불면서 1년 사이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마카가 새로운 ‘슈퍼푸드’ 대열에 합류하며 가격 폭등 현상이 심각하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처럼 마카가 인기가 많은 것은 남성 성기능과 여성 갱년기 장애와 호르몬 질환에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성인병과 치매에도 효과가 좋고, 아이들 성장과 발육에도 도움이 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다목적 건강식품이다.
최근 미국과 유럽 건강식품 회사들이 주로 점유하던 마카 시장에 중국도 가세했다. 중국은 지난해 마카 600만 달러 어치를 구입했는데, 이는 2013년 전체 수출액(54만 달러)의 10배가 넘는 규모다. 그만큼 마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남성 성기능에 좋다는 산수유 역시 화제다.
산수유는 예로부터 간, 신장을 보호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성기능을 높이고 오장을 편하게 한다고 알려진 약재다. 민간에서는 노인의 요실금 증상이나 어린이가 잠자리에 오줌을 누는 야뇨증을 방지하는데 주로 이용돼 왔다.
이 뿐 아니라 항당뇨
산수유의 주성분은 코르닌이라는 사포닌의 일종으로 스트레스 호르몬의 과잉분비를 차단해 스트레스 억제에 효과적이다.
/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